DIO News

[HOT PRODUCT] ECO Abutment & 2-Channel Abutment

한국 2022.11.25

새로운 Abutment System의 탄생
최초부터 최고까지, 디지털 덴티스트리 선도기업 (주)디오(대표이사 김진백)가 새로운 Abutment System을 선보여 치과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디오는 새로 개발한 ‘ECO Abutment’와 ‘2-Channel Abutment’를 지난 11월 12~13일, 부산 BEXCO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 ‘2022 영남치과종합학술대회 및 기자재전시회(이하; YESDEX 2022)’에서 최초로 선보이며 화제를 모았다.
어버트먼트 분리 없이 최종 보철물 체결까지!
디오의 ‘ECO Abutment’는 Base Abutment 체결 후 분리없이 상부 Components를 교체하는 방식으로 다양한 상부 Components의 결합을 통해 술자의 보철 계획에 맞는 효과적인 진료를 완성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다.
‘ECO Abutment’가 특별한 이유는 연조직의 자극을 줄여줘 임플란트 감염 위험을 감소시켜주는 효과에 있다. 이는 곧 연조직의 보호와 함께 최적의 치은 형태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임플란트 보철의 장기 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Full Digital 보철 방식으로 유지보수와 재제작에도 편리한 것은 물론 Cement Free type으로 Cement 접착과정과 잔여 Cement를 제거하는 등의 번거로움을 생략할 수 있고, 진료 시간의 단축으로 이어져 술자와 환자 모두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다.
심미성과 안전성을 동시에
디오는 ‘ECO Abutment’에 이어 ‘2-Channel Abutment’를 연이어 개발해 다양한 상부 라인업을 구축했다.
보통 전치부나 구치부 보철 시 유지보수를 위해 Screw type의 보철을 선택하지만 Crown의 교두면에 Screw hole이 생성돼 Chipping이 되거나 육안으로 Screw hole이 보여 심미성이 떨어졌다.
하지만 디오는 임플란트 식립 방향과 상관없이 Library를 활용하여 0~25° 각도로 원하는 부위에 Screw hole을 생성할 수 있는 ‘2-Channel Abutment’를 개발했고 심미적이고 유지보수가 용이한 보철 제작을 가능케 했다. 전치부의 경우 Screw hole을 구개면에 생성해 심미성을 확보할 수 있고, 구치부의 경우 Screw hole을 중앙에 생성해 Crown의 Chipping을 예방하는 등 보철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0~25° 각도에서도, 체결토크 35Ncm까지 인가 가능한 안정적인 스크류 및 드라이버로 확실한 조임토크를 보장한다는 점도 ‘2-Channel Abutment’의 특징 중 하나다.
디오 기술연구소 박상오 이사는 “새로 개발된 ‘ECO Abutment’와 ‘2-Channel Abutment’는 환자에게는 안정적이면서 장기적인 임플란트의 사용을, 술자에게는 유지관리의 편리성과 환자의 신뢰를 얻을 수 있는 혁신적인 시스템이다. 앞으로 새로운 DIO Abutment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겠다”이라 전했다.
Pre1 / 2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