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전주시에 위치한 예일치과는 20년 넘게 전주 지역 사람들의 치아 건강을 책임지고 있다. 예일치과는 정직하고 안전한 진료를 추구하며 1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환자들이 꾸준히 찾는 전주지역의 터줏대감이다.
예일치과에서 임플란트 수술을 담당하고 있는 황동현 대표원장은 ‘나의 진료 분야에서는 최고를 지향한다’는 진료 철학으로 효과 높은 진료를 위해 디지털 덴티스트리 시스템을 구축해 진료에 임하고 있다.
황동현 원장은 “항상 환자분들의 건강 회복과 편안함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 디오나비를 필두로 한 디오의 디지털 솔루션은 그런 니즈를 충족해줄 수 있는 최적의 시스템”이라며 “디지털 솔루션은 환자의 안전과 더불어 최상의 수술 결과를 낼 수 있게 만들어준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현재 디오의 UV 임플란트 시스템도 도입해 적극 활용 중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술자와 환자 모두를 만족시키는 UV 임플란트
황 원장은 “UV 임플란트에 대한 우수성은 이미 많은 논문들을 통해 접했지만, 실제로 직접 사용해보니 그 우수성을 체감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디오 UV Activator를 이용한 20초의 짧은 조사 시간으로 임플란트 표면의 친수성을 극대화시킨 것은 물론, 빠른 골유착으로 치유 속도가 증가했다”며 “이는 곧 전체 치료 기간의 단축으로 이어져 술자와 환자 모두에게 만족감을 선사한다”고 전했다.
황 원장은 UV 임플란트 시스템이 치료 효과 뿐 아니라 치과 경영에도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그는 “과도한 경쟁으로 임플란트 수가는 점점 낮아지는데 반해 UV 임플란트 사용은 진료의 질 향상과 환자의 신뢰, 만족감은 물론 적정 비용을 청구할 수 있어 치과 경영에도 유리하다"며 UV 임플란트 도입 후 체감한 경영적인 부분의 장점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우리 치과에는 골질이 좋지 않거나 GBR을 동반한 임플란트 식립 등 어려운 케이스의 환자 분들이 많이 찾아오시는데, 디오나비와 UV를 함께 활용해 좋은 결과를 얻고 있다”며 “여러 연구를 통해 검증된 효과를 직접 느껴보길 권해드린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