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고객에 대한 윤리
- 고객만족과 고객존중을 회사의 최우선 가치로 삼고, 경영활동을 함에 있어
고객중심으로 판단하고 결정하며 가치를 창출하여 고객에게 봉사한다.
- 고객이 알아야 할 정보를 정직하게 공개한다.
- 고객의 재산과 정보는 회사 소유와 동일하게 보호하며 고객의 사전 승인 없이
무단으로 사용하거나 공개하지 않는다.
- 2. 주주에 대한 윤리
- 회사는 변화와 혁신을 통한 지속가능경영으로 기업가치를 증대시켜 주주 및
투자자의 이익증대에 최선을 다한다.
- 회사는 주주의 권리를 보호하고 주주의 정당한 요구와 제안을 존중하며 모든
주주를 평등하게 대우한다.
- 주주 및 투자자가 신뢰할 수 있도록 기업경영에 관한 법규와 원칙을 지키고
투명성을 유지한다.
- 3. 파트너사에 대한 윤리
- 파트너사와 공정한 거래를 통해 상호신뢰와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거래 시
공평한 기회를 제공하고 투명하게 거래하여 상호간의 이익증대와 공동 발전을
추구한다.
- 파트너사로부터 어떠한 대가나 부당한 요구를 하지 않고, 부정한 금품과
향응을 받지 않는다.
- 파트너사는 디오와 거래 시 디오의 윤리규범을 준수해야 하며, 어떠한 명목
으로도 디오 임직원에게 부당한 이익을 제공해서는 안 된다.
- 4. 임직원에 대한 윤리
- 회사는 개인의 의사 존중하며 이를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제도를
갖추고 분위기를 조성한다.
- 회사는 임직원의 사생활 보호에 관한 권리를 존중하며, 임직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은 업무와 관련된 경우로 제한한다.
- 임직원은 회사 재산을 보호하고, 사적 용도로 이용하지 않으며, 업무상 지득한
회사의 정보를 유출하지 않고, 직원 상호간의 선물공여, 금전대차, 연대보증,
성희롱 등을 금하여 쾌적한 근무환경을 조성한다.
- 임직원은 이해관계자 등으로부터 금품, 향응, 편의를 수수하거나 우월적
지위를 앞세워 부당 행위를 하지 않는다.
- 5. 국가와 사회에 대한 윤리
- 회사는 사업 활동을 영위하는 국가와 사회의 가치관을 존중하며 법과 질서를
준수하고, 건전한 기업활동을 통하여 회사를 발전시키며, 국가와 사회발전에
이바지한다.
- 회사는 특정 정당이나 사회단체에 이익이 되는 정치적 활동을 하지 않는다.
- 회사는 환경 법규에 위배되는 사업 활동을 하지 않으며, 자원 절약과
친환경적인 경영을 통해 환경보호에 노력한다.
- 부칙
- 이 규정은 윤리경영 선포일인 2022년 1월 1일부터 시행한다.